기사 메일전송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과 MOU 체결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 개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7-21 16:58:01

기사수정


▲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가 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 포스터


외교부 소관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가 ‘2017 한·중 청소년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를 환경부, 외교부, 교육부 등의 후원으로 9월 16일(토) 한국외교협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국어 토론 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의 국제사회 이슈에 대한 공감도 증진과 중국어를 통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한 차례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환경과 기후 변화’를 주제로 중학생 말하기대회, 고등학생 토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부문별 본선에서는 중등부 100명, 고등부 100명, 대학부 10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중국어 소통이 가능한 전국 중·고등학생, 대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중학생은 개인별, 고등학생 및 대학생은 팀별(4인 1팀)로 신청을 받는다. 단 토론대회는 고등학생 팀뿐 아니라 개인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홈페이지 내 대회 안내 공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동영상, 토론 내용, 제안 자료(PPT) 등을 첨부해 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8월 24일 서류 심사(1차 예선) 결과가 발표되며, 1차 예선 통과자는 9월 16일(토) 본선 무대에 오른다.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지도교사상 등이 수여되며 특히 고등부 토론대회 대상은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이사장인 최원호 박사는 “자기 생각과 주장을 당당하게 말하고 토론하는 교육 환경 조성으로 국제사회의 이슈에 공감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 많은 학생이 참가해 실력을 뽐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 개요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는 2002년 5월 세계화 안목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미래 국제사회 시민 양성, 국제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제고, 우호협력관계 증진 및 친한 인사 초빙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국제교류를 목적으로 각종 어린이 및 청소년행사 주관 △영유아 보육사업 및 청소년의 국제화 능력 향상을 위한 사업 △청소년 국제교류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통한 국제적 우호친선 증진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ica.or.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